Untitled Document
학생글터
Home > 교수진
 
 
Untitled Document
김지우 작가

김지우 작가는 2000년 단편소설「눈길」로 제3회 창비신인소설상을 수상하며 등단한 후 활발하게 작품을 발표하고 있습니다. 한국문화예술진흥원 2003년도 문예진흥기금을 받았고 올해 초 소설집 『나는 날개를 달아줄 수 없다』(창작과비평)를 펴냈습니다. 동시대 여성작가들과는 또 다른 문법으로 자신만의 독특한 문학세계를 펼치고 있는 것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.
아트앤스터디 창작학교를 찾아주신 여러분, 안녕하세요?
12주 소설 창작 프로그램은 내가 ‘작가’가 되어 한 편의 소설을 완성시키는 실제 창작훈련 프로그램입니다. 즉, 소설의 구상에서 탈고까지, 전 과정을 창작 실습하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작업 과정입니다. 일정한 기간 동안 자발적/타발적 강제를 통해 소설 한 편을 무조건 완성해 봄으로써 소설 창작에 대한 자신감과 성취감을 맛볼 수 있으며, 그 과정에서 자기 역량을 계발하고 자기 문제점은 보완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입니다.
습작 시절에는 열정과 열망이 강한 만큼 좌절과 절망도 자주 겪기 마련이라, 선생님과 동료들과 함께 하는 자(타)발적 강제 동기 부여가 무엇보다 우선적으로 필요합니다.
12주 창작 과정 동안 저는 온-오프라인에서 여러분의 창작 제안서를 바탕으로 각 작품의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문장 지도와 첨삭 지도, 플롯 구성 공부 등을 통해 여러분의 창작 역량을 극대화시켜 여러분이 한 편의 소설을 완성시키고 작품의 완성도를 높일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을 드리겠습니다.
 
Untitled Document